주거환경개선서비스
2015년 7월 4일 토요일 14:00~ 능포동
2015년 7월 4일 토요일 14:00~ 능포동
주거환경개선서비스
2015년 7월 4일 토요일 14:00~ 능포동
2015년 7월 4일 토요일 14:00~ 능포동
X
홈페이지
본문바로가기
상단 주메뉴
하단바로가기 등 사이트정보

사랑과 웃음이 가득한 사람들의 행복한 공간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여러분들과 항상 함께합니다!

인사말

  • 복지관소개
  • 인사말

옥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,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며 지역주민의 행복을 실현하는
사회복지관 No.1 옥포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.

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거제지역의 첫 종합사회복지관으로 2002년 문을 열었습니다.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지역주민들과 사회복지사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힘을 모았고,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주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습니다.

2015년,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큰 변화를 맞았습니다.
(재)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서 복지관을 운영하게 되었고, 우리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.
2002년 처음 복지관을 시작할 때와 비교하여 우리지역의 사회·경제적 수준이 많이 성장하였고, 지역사회 내에서 복지관이 해야 할 역할이 변했습니다.

"It Takes a Whole Village to Raise a Child." (아이 한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 사람들이 나서야 한다.)

공동체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아프리카의 속담입니다.
한 아이가 성장하는 데에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마을 환경과 마을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.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!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이 추구해나갈 방향이며, 지역주민 여러분과 함께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행동해야 할 과제입니다.
내가 사는 동네를 좋은 동네로 만들기 위해서는 마을 주민들 스스로 움직여야 합니다. 시끌벅적 마을잔치도 벌여보고, 이웃집에 어려운 일이 생기면 함께 힘을 보태서 해결하고, 우리 동네를 살 맛 나는 동네로 만들기 위해 공동체의 힘을 키우고자 합니다.

이제 그 첫걸음을 시작합니다.
지역주민 여러분과 함께 해야 성공할 수 있는 도전입니다. 지역과 더불어 스스로 성장하는 공동체, 그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옥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옥포종합사회복지관
관장 원진실

열기

5월

[24일] 오늘의 일정
- 옥포노인대학 4주차 운영..
- 탁구동아리, 은빛봉사단 활동..
- 실버웃음꽃지킴이단 추진..